HOME   >   협회소개   >   국제치과문화교류협회 소개

국제치과문화교류협회 소개

Dental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Cultural Exchange

현대사회는 국제화, 세계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국가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각 분야에서 국제 교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제치과문화교류협회는 나날이 변화하는 치과의료계와 치의학계의 현실에서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그 발전을 증대화시키기 위해 발족하였습니다.
회원국들의 치과의학 현황 및 역사, 문화, 스포츠 등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의 폭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회원국들의 회원 분들이 쌓아오신 소중한 인맥들을 당대에서뿐만 아니라 후대에게도 물려주어 교류의 끈이 끊어지지 않고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체계화된 국제인맥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발전 지속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자매결연, 학술교류, 파견, 유학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세계 유수의 대학들과 긴밀하고 체계화된 교류를 이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회원분들의 개방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외국어와 정보통신 능력을 갖추고, 폭넓은 시각으로 국제치과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회원분들의 노력이 적극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처럼 다각도의 교류사업을 통해 세계와 함께 호흡하고 발전하려는 마음가짐을 통해, 국제치과문화교류협회는 치과계의 학문 및 문화예술교류의 중심지로서 국가 위상을 확립하고 치의학의 국제적 허브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